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시사상식

차별화된 신용평가 서비스 50Down 출시




-투헬퍼스, 제휴 통해 신용평가 모델 P2P 플랫폼 ‘50Down’ 정식 오픈


쿠콘, 투헬퍼스에 대한 자본 투자 개인신용평가 관련 정보API 제공
투헬퍼스, 쿠콘 정보를 기반으로 투자자에게 차입자의 신용정보 모니터링 결과 제공


비즈니스 정보제공 전문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P2P 플랫폼 기업 ㈜투헬퍼스(대표 김영철) 손을 맞잡고 차별화된 신용평가 서비스 ‘50Down™’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50Down™’ P2P 서비스는 차입자의 상황을 매주 모니터링하고 투자자에게  정보를 제공한다. 사후 약방문이라는 위험에서 투자자들을 해방시킨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다. 

또한 차입자들에게도 가산금리 크게 낮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금융권의 가산금리는 최소 대출 기간이 1년이다. 차입자가 자신의 자산정보를 투자자들에게 자동으로 매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 1 치의 기간  신용 가산금리 최소화할  있다.

 

 

2017-07-24 09:15 서울 뉴스와이어 쿠콘 금융.경제.시사.부동산.정책 정보

 

 

 

개인신용등급 솔루션 ‘50Down™’ 개발사 ㈜투헬퍼스는 직원들이 금융권 출신으로 벤처기업 등록 금융 정보 생성 관련 특허를 보유한 핀테크 기술 전문 회사로 인정받고 있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쿠콘은 국내 정보 서비스 분야 1 기업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비즈니스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이번 제휴를 통해서 투헬퍼스의 50Down™ P2P 플랫폼 서비스 연착륙 건강한 P2P 대출 시장 성장을 기대한다 밝혔다.

투헬퍼스 김영철 대표는펀드매니저 25 동안의 금융 경력을 이번 상품에 녹여냈다 솔루션을 활용하면 기존의 신용대출을 마치 담보대출처럼 위험 관리할 있다 밝혔다.

투헬퍼스는 24 정식 오픈을 기해 현금성 담보 200%, 동사의 신용등급 H1 안정성으로 은행 이자의 3 수준인 6% 수익률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사의 차별성인매주 신용상태분석 생략될 정도로 안정성이 확보된 상품이다.

또한 7 하순에는 2%( 24%) 정도의 수익성 높은가상화폐 P2P상품 출시할 계획이다. 가상화폐 투자에 금융권 수준의 위험관리(분산투자, 가격흐름분석, 담보 거래위험 관리 ) 가미한 고수익 투자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50Down™ P2P 플랫폼 서비스는 웹사이트를 통해 안전한 투자 낮은 금리의 차입서비스를 누구나 이용할 있다.

쿠콘(COOCON) 개요

2006
창립된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 정보를 API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 쿠콘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정보 수집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늘날 빅데이터 시대의 비즈니스 경쟁력인 정보를 수집(Collect), 연결(Connect), 조직화(Control)한다. 현재 국내 금융, 공공, B2B 서비스, 핀테크 500 기관, 5만여 비즈니스에서 쿠콘의 정보 API 활용하고 있다. 일본, 중국, 캄보디아 세계 23개국, 130 해외 금융 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