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시사상식

음주폐해예방을 위한 대한민국 팔도강산 절주여행 캠페인 실시

2017 복지부는 음주폐해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음주를 멈춤으로써 새롭고 긍정적인 삶이 시작될  있다는 의미에서리스타트(ReStart) 캠페인 추진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정기혜)생활속 절주 실천수칙 알리고 우리사회의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10 6()부터 11 16()까지 전국 각지에서리스타트 트럭* 함께하는 대한민국 팔도강산 절주여행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2017
복지부는 음주폐해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음주를 멈춤으로써 새롭고 긍정적인 삶이 시작될 있다는 의미에서리스타트(ReStart) 캠페인 추진 중임

이번 대한민국 팔도강산 절주여행 캠페인 기간 동안 리스타트 트럭은 서울 광화문, 신촌 연세로, 부산 해운대 많이 사람들이 모이는 음주접점장소에 직접 찾아가게 된다.
 
특히 지역 축제(강릉 커피축제), 98 전국체육대회(충주) 등과 연계하여 실시함으로써 대국민 음주폐해 예방 캠페인 효과를 높일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캠페인 장소는알코올, 멈추면 시작됩니다라는 컨셉트로멈춤 Zone’시작 Zone’으로 꾸며진다.

멈춤 Zone’에서는음주 고글체험’, ‘알코올중독 테스트’, ‘절주실천 수칙 교육 음주폐해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여 올바른 인식개선을 도모한다.

시작 Zone’에서는투호게임’, ‘무알코올음료 시음’, ‘다짐메시지 작성 인증사진 찍기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흥미를 유발시킨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지역 알코올 중독 등의 상담·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상담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음주폐해예방 교육이나 상담을 하고 대학생 절주서포터즈들도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여 음주폐해를 알리는데 앞장서게 된다.
 
또한 8 8일부터 9 17일까지 개최된 ‘2017 리스타트 캠페인 콘텐츠 공모전’(‘캘리그래피모바일광고’ 2 분야)에서 선정된 작품들이 행사장에 전시되어 캠페인을 보다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며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2017 리스타트 캠페인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있다.

절주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권은지 (22, 을지대학교 중독재활복지학과)대한민국 팔도강산 절주여행의 시발점인 신촌에서의 캠페인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국민 모두가 자신의 음주 습관을 되돌아보고 알코올을 멈춤으로써 시작되는 다양한 가치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말했다.




[일상생활] - 직장인 66.7% ‘감정조절 어렵게 하는 대상은 상사

[일상생활] - 국내 최초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CJ제일제당 전립소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금융경제시사상식] - 미세먼지 오존경보 7분 이내 시민전파 시스템 구축

[금융경제시사상식] - 인천공항 항공기내 반입 금지물품 처리절차 압수 폐기에서 보관 택배서비스 크게 개선

[금융경제시사상식] - 가계소득에 비해 세금과 사회보험 부담의 증가속도가 더 높은 것으로 분석 발표

[금융경제시사상식] - 행정자치부 주민등록상 거주불명등록 제도 개선한다

[금융경제시사상식] - 미래에셋생명 건강종신보험 건강의 가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