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시사상식

81만 중소기업 지원정보 확인할 수 있는 ‘서울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운영


서울시, ‘서울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운영

81 중소기업 지원정보, 클릭 번으로 확인하세요
, 창업~관세 기업 애로 해결 위한 컨설팅과 기업지원정보 제공 창구 열어




서울시는 창업, 판로, 마케팅, 관세 기업의 경영상 애로 해결을 위한 전문상담사 컨설팅과 기업지원정보를 번에 제공하는 서울기업지원센터 온라인 상담 창구를 확대하고, 81 중소기업을 위해 대한상공회의소 80 기관의 중소기업 지원정보를 자리에서 확인할 있는 정보 제공 창구인서울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16()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기업지원센터는 1월에 문을 열고, 현장방문과 내방상담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 해결하고 있다. 이에 더하여 이번 전용 홈페이지 오픈을 통해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기업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 제공을 강화·일원화하고, 판로개척, 관세문제 기업 애로에 대한 해결책을 빠르고 신속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기업지원센터홈페이지에서는기업마당같은 중앙정부 홈페이지를 비롯해, 대한상공회의소 경제협력기관, 산하기관, 자치구 80 기관의 홈페이지와 상호 연동체계를 구축하여, 기업인들이 원하는 정보를 원스톱으로 검색, 확인할 있다.

특히, 여타 기업정보포털과 차별화된 메뉴 구성(하단 서울기업지원 사이트 서울시 산하기관 서울시 자치구 유관기관 기업관련 사이트)으로 서울 소재 기업인들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화면 구현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를 검색할 있도록 하였다.

밖에도 홈페이지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의 브랜드 상품 홍보 마케팅 지원을 위한기업교류광장 마련하여,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서울형 강소기업 공인된 기업과 제품의 홍보를 지원한다.

시는 앞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창구가 전화, 서울기업지원센터 내방, 찾아가는 기업 현장방문을 통한 상담창구에서 온라인으로까지 확대하여 전문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접속방법은 포털에서서울기업지원센터검색과, 서울시 홈페이지의 분야별 정보서비스 경제 분야에서 검색 가능하며, 모바일로도 접속 가능하다.

앞으로 시는 ’18년부터는 홈페이지 기능고도화 사업의 일환인, ‘인공 지능(AI) 기반 챗봇 시스템 도입하여 첨단화된 서울형 기업애로 상담시스템을 구축하고 애로 신청 기업인들의 개인정보 보호 강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서울기업지원센터 : http://sbsc.seoul.go.kr

김태희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서울기업지원센터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애로사항의 해결은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행할 있는 기업지원 최고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 “기업 하기 좋은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기업 지원정책을 효과적으로 제공할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말했다.  


[일상생활] - 가즈오 이시구로 노벨 문학상 수상에 저서 판매량 급증

[금융경제시사상식] - 대기업 74.6% 올해 신규채용 작년 수준 이상

[일상생활] - 한강 공연 무료 문화 프로그램 소개

[금융경제시사상식] - 서울시-한전 버려졌던 연 50만톤 지하수 재활용

[금융경제시사상식] - 2016년 대형건물 에너지 소비 순위 공개

[금융경제시사상식] - 공공자전거 따릉이 공유정책 인지도·만족도 1위

[금융경제시사상식] - 동작구 상도4동 도시재생시범사업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 심의통과

[일상생활] - 서울형 도심활력 프로젝트 무교테라스행사 시민 만족도 높아

[금융경제시사상식] - 서울시내 반전세 주택 전월세전환율 작년대비 1%p 하락한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