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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인공지능 일대일 상담 챗봇 서비스 신한카드 공급

머니브레인, 카드업계 최초 신한카드에 챗봇 서비스 공급

인공지능 일대일 상담 챗봇 서비스

 

머니브레인이 신한카드의 금융권 상담사의 카드추천 서비스와 고객의 홈페이지 단순검색을 대신해 챗봇(ChatBot)서비스를 공급했다고 29 밝혔다.

머니브레인은 네이버톡톡, 카카오톡, 페이스북메신저 국내 3 SNS플랫폼을 통해 인공지능이 365 24시간 내내 실시간으로 11 고객응대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신한카드 모바일 챗봇 상품정보안내, 고객 맞춤형 카드추천, 자주 묻는 질문(FAQ), 퀴즈를 통한 경품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제공 하루만에 수많은 사람들이 퀴즈에 참여했고, 카드상담과 추천을 사용하였다.

머니브레인은신한카드 모바일 챗봇 고객이 자주 묻는 700여개의 질문(FAQ) AI딥러닝 기술로 학습시켜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하도록 설계하였다. 또한사랑해’, ‘뭐해’, ‘힘들어 일상적 키워드에도 사람이 응대하듯 설계하여 고객에게 재미를 주기도 한다.

퀴즈의 경우 실제 사람과 채팅하듯 반응하는 챗봇이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또한 연령대와 소비패턴 등에 따른 카드추천을 챗봇이 제공함으로써 상담원의 단순업무를 상당부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 입장에서 챗봇 서비스는 신한카드 콜센터 직원들이 겪는 감정 노동과 반복 업무의 상당부분를 챗봇이 대신 해주기 때문에 상담사 직원들의 업무만족도를 높일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머니브레인의 장세영 대표는금융봇을 포함해 머니브레인이 구축한 챗봇은 사람과 단순히 대화를 해주는 이상으로 사람이 해야 하는 업무 처리가 가능한 태스크 처리이다 말했다.

머니브레인 개요

머니브레인은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인공지능 챗봇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머니브레인의 업무 처리 전문 챗봇은 카카오톡, 네이버 라인, 페이스북 메시지 등의 기존 채팅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있다. 또한 인공지능 챗봇 플랫폼을 마련해 기업 자체 챗봇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태스크 처리 전문 챗봇 서비스의 범위를 업무 분야별로 특화시켜 금융, 배달 주문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2017-07-05 서울뉴스와이어, 출처:머니브레인 금융.경제.시사 정보

머니브레인 웹사이트 정보입니다

 

 

신한은행은 중위험·중수익을 희망하는 투자자들의 호응을 받았던신한BNPP커버드콜펀드 이어 이번유로커버드콜펀드 출시하며 라인업을 해외로 확장하고 있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상품의 운용구조는 기존 국내 커버드콜 펀드와 대부분 동일하나 대상지수가 우리나라의 KOSPI200 지수가 아니라 유로 12개국의 증시에 상장된 기업 50 우량 기업을 선정하여 만든 EURO STOXX50 지수라는 것이 차이점이다.

유로 주가지수에 투자를 하면서 동시에 관련 콜옵션을 매도하여 주가 상승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면서 주가 하락위험도 일부 방어하는 효과를 기대할 있다.

신한은행은 상반기에 커버드콜 펀드를 9천억원 가까이 판매하며 상품을 알렸다면 하반기에는 해외로 라인업을 확장해 커버드콜 펀드의 대중화를 이룰 것이라며 유로지역은 국내보다 주식시장 변동성은 다소 높으나 기대할 있는 프리미엄·배당수익이 높아 최근 경기 개선을 감안하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