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2018년 10월, 달라지는 티스토리에 대한 이야기

2018년 10월, 달라지는 티스토리에 대한 이야기


2018년 10월, 달라지는 티스토리에 대한 이야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2018년 10월 티스토리가 몇 가지 개선과 변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홈 화면 꾸미기를 위한 새로운 기능의 추가와 신규 스킨 공개, 그리고 더불어 변하는 것들에 대해서 사전 공지를 드립니다. 

#01. 새로운 스킨을 제공합니다.

 

나의 티스토리를 멋스럽게 단장할 수 있는 새로운 스킨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3개의 스킨을 미리 오픈할 예정이며,  다양한 용도의 스킨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심플한 개인 블로그에서부터 기업용 사이트, 창작자를 위한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콘텐츠가 담긴 여러분의 티스토리가  지금보다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2. 홈 꾸미기를 위한 ‘커버’ 기능을 지원합니다.

홈 화면 꾸미기를 위한 새 기능의 이름은 ‘커버'입니다. 스킨편집 시 html/css 수정을 거치지 않아도 보다 깔끔하고 세련된 첫 화면을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커버'는 각 스킨에 포함된 ‘아이템'을 이용자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추가하고 수정하면서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는 기능입니다.   

 * 커버를 지원하는 스킨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곧 공개될 Poster 스킨에 포함된 커버 아이템 목록입니다. 모든 아이템을 사용하셔도 좋고, 

몇 가지 아이템만으로 홈 화면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같은 아이템을 여러 개 추가하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아이템의 다양한 조합을 통해 하나의 스킨이 여러 모습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Poster 스킨 - 커버 기능을 이용하여, 다양한 느낌의 스킨을 만들어보았습니다.


#03. 이제 초대장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회원 가입 제도가 이메일로 바로 가입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티스토리 시작부터 함께한 초대장이었지만,

더 많은 이용자분들이 티스토리를 이용하고, 좋은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초대장을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초대장 가입이 중단되고, 이전에 지급되었던 초대장이 모두 소멸됩니다. 또한 계정관리 > 초대장 메뉴를 삭제할 예정입니다.

기존에 내가 초대한 사람들의 링크가 필요하신 분은 미리 링크로 저장해 두시기를 부탁드립니다.

#04. 1일 글 작성 수 제한이 생깁니다.


티스토리는 그동안 글 작성 수 제한이 없었습니다. 

모두가 가입할 수 있는 티스토리가 되면서 안정적이고 깨끗한 티스토리 운영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글 등록 수를 제한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회원 : 1계정당 1일 30개 글 등록 가능

신규 회원 : 1계정당 1일 15개 글 등록 가능


회원분들의 기존 활동을 토대로 불편하시지 않을 수치로 규칙을 정했는데, 언론사, 회사 사이트, 동호회 팀블로그 등

불가피하게 글을 많이 등록하셔야 하는 분들은 티스토리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운영자가 기존 활동을 검토 후 불편하시지 않게 조치를 취해드리겠습니다.


#05. IE 10 이하의 브라우저 지원을 중단합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IE 10 이하의 브라우저 지원을 종료합니다.

구버전 지원을 종료하는 대신 IE 11 이상에서 더욱 쾌적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늘 사랑해주시고, 관심 주셔서 고맙습니다.

점점 더 나아지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티스토리팀 드림

원문: https://notice.tistory.com/2451?category=110385




티스토리 블로그 변화된 모습들

** 티스토리 이제 초대장 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