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통일기원 나라사랑 대행진 개최 한국청소년연맹 주최 경기관광공사, 파주시 후원 진행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 1,300 소망 모아통일기원 나라사랑 대행진개최


 

 2017-06-09 보도자료 출처한국청소년연맹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소망리본달기에 참가한 청소년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 6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청소년과 지도자 1,300 명이 함께 민통선 6km 구간의 철책길을 걷는통일기원 청소년 나라사랑 대행진 10 파주 임진각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 청소년들이 분단현실의 현장을 직접 돌아봄으로써 평화통일에 대한 의식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높이고자 준비되었으며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와 한국청소년경기북부연맹 이근영 총장, 경기북부연맹 교장단과 지도위원, 연맹 유관기관 단체장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송우초등학교 홍아영 단원의 애국가 지휘와 청소년 대표인 풍양중학교 임성열, 홍서주 단원의 나라사랑 결의문 낭독을 시작으로 임진각을 출발해 민통선 구간을 도보로 행진하며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소망리본달기, 통일체험 부스운영, 임진각 견학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함께 열린다.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는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호국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보훈의 의미를 기억해 지금 우리가 있고 나라가 있는 이유를 되새길 있는 좋은 기회다. 앞으로도 다양한 나라사랑활동을 통해 통일을 염원하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키워나갈 있도록 하겠다 말했다.

한편 한국청소년연맹은 5~6월중 전국 2만여 명의 단원을 대상으로 현충원 봉사활동, 군부대 견학, 안보현장 체험, 나라사랑캠프 등을 실시해 분단된 대한민국의 현실을 이해하고 올바른 국가관을 가진 청소년을 육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육군 1보병사단의 지원 하에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 파주시의 후원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