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시사상식

한화생명 변액유니버셜GI보험 출시

 

2017-01-02  한화생명

중대한조건 없애고 보장범위 대폭 확대 다양한 선택특약으로 보장 사각지대 최소화

한화생명이 2017 새해 신상품으로한화생명 변액유니버셜 GI보험 출시한다고 2() 밝혔다.

한화생명 변액유니버셜GI보험은 우리나라에서 다발하는 주요 성인질환인 ,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말기폐질환, 말기간질환, 말기신부전증, LTC 7대질병을 보험료 변동 없이 평생토록 보장한다.

특히 발병률이 높고 고객 니즈가 ,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은 기존 CI(Critical Illness)에서 GI(General Illness) 조건을 완화하여 질병의 중등도와 관계없이 보장받도록 확대한 것이 가장 장점이다.

보험은 7 질병 진단 보험가입금액의 일정비율(50%, 80% 1) 선지급 받을 있으며 사망시에는 잔여금액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7 질병이 발생하지 않고 고객이 사망하는 경우 보험가입금액이 사망보험금으로 지급된다.

뿐만 아니라 ‘7대질병보장특약 추가 가입하면, 7 각각의 질병의 진단자금을 1회씩 중복해서 받을 수도 있다. 특약은 순수형과 환급형 선택할 있으며, 환급형은 80 생존 이미 납입한 특약보험료의 50%, 100 생존 시에는 납입했던 나머지 50% 특약보험료를 환급받을 있어 여유자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50% 선지급형에 한해 부가 가능).

중대한 질병 수술보장에 대한 니즈가 강한 고객이라면중대한치료비보장특약가입을 고려할 만하다. 5대장기이식수술, 관상동맥우회술, 대동맥인조혈관치환술, 심장판막수술, 루게릭병, 중증재생불량성빈혈, 중대한 화상 부식 CI보험에서 보장하는 다수의 질병과 수술을 특약 하나로 각각 보장받을 있다.

소액암으로 분류되는 유방암, 전립선암,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대장점막내암, 제자리암, 경계성 종양에 대해서도, ‘암추가보장특약(3 갱신)’으로 100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차등 지급해 보장의 사각지대를 최소화 했다(특약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35 남자, 가입금액 2천만원 기준으로 보험료 360 정도로 매우 저렴해 합리적이다.

한화생명 변액유니버셜GI보험은 주계약이 7 질병을 보장함에 따라 여타 종신상품들에 비해 납입면제 조건이 완화된 또한 장점이다. 7 질병으로 진단받거나 질병 또는 재해로 50% 이상 장해시 보험료의 납입이 면제된다.

한화생명 최성균 상품개발팀장은한화생명 변액유니버셜GI보험은 새해를 맞아 선보인 상품으로 질병에 대한 진단자금 니즈가 강한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상품이다한화생명은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질병 노후 대비를 함께하는 따뜻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지속 수행하겠다 말했다.

한화생명 변액유니버셜GI보험의 최저 가입보험료는 5만원이며, 가입연령은 15~60세이다. 30 남자가 20년납, 주계약 7천만원, 암추가보장특약, 7대질병보장특약(환급형), 중대한치료비특약 각각 2천만원, 7대질병 보험료납입면제특약 가입 보험료는 241,912원이다.   출처:서울-뉴스와이어 금융경제시사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