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링크프라이스 배너박스,상품박스.로고박스,핫딜박스,앱박스, 광고링크 딥링크

티스토리에 링크프라이스 광고배너 달기


티스토리에 링크프라이스 광고배너 달기
 



티스토리에 링크프라이스 광고를 새롭게 달아보았습니다. 텐핑, 애드센스, 애드핏을 거쳐서 이렇게 링크프라이스 광고까지 달게 되었네요!! 블로그에 하나씩 상업적인 요소를 채워가는 재미가 매우 쏠쏠합니다.


그 어렵다는 애드고시도 통과했고, 애드핏도 응용으로 달아보았으니 이제 광고 달기는 거의 풍선껌 불기 정도(껌 씹기만큼은 아직 아님..) 되는 것 같네요. ㅋ_ㅋ 별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저만 알고 넘어갈 순 없으니 링크프라이스 다는 방법 공유 해봅니다.



▶ 링크프라이스 사이트 바로가기(클릭)

(가장 먼저 위 링크로 접속 후 회원가입을 통해 계정을 생성합니다.)




주소창에서 맨앞에 "ac."를 붙여주면 광고를 등록할 AFFILIATE CENTER로 이동합니다.

(그냥 링크프라이스 홈에서 이동하려니 경로 찾기가 힘드네요;)


상단의 "광고 가져가기"를 클릭한 후 아래에서 "기본서비스"를 누르면

표준배너링크/일반링크/기본링크가 조회 됩니다.


표준배너링크는 특정회사의 상품을 광고하는 형태이고,

머천트가 광고이미지를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애드센스처럼 자동으로 광고가 갱신됩니다.


일반링크는 정해진 광고를 가져다가 삽입하면 되는데,

표준배너링크가 애드센스처럼 실시간으로 바뀌는 건 또 아니라서

얼핏 보기에는 표준배너링크와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어쨌든 저는 일일히 관리할 생각이 없기 때문에 표준배너링크를 선택했습니다.


(기본링크는 특정사이트로 바로 접속하도록 링크를 제공하되,

계정 고유값을 바탕으로 접근경로를 파악해 실적을 카운트합니다.)




표준배너링크 화면에서 맘에 드는 머천트를 선택합니다.


위에서는 링크프라이스를 선택했는데, 각자 블로그 개성에 맞게

주로 유입되는 키워드나 주제를 바탕으로 카테고리를 지정해서 업체를 선택하면 됩니다.




해당 업체의 표준배너링크 화면으로 접속하면 업체정보 우측에 "가입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순간 승인을 받아야하나 애드고시 생각도 나는데, 걱정할 필요 없어요~

누르자마자 자동으로 승인납니다!!


승인나면 맘에 드는 사이즈의 광고에 대해 "태그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일반 태그와 블로그용 태그가 제시되는데

블로그에 사용할 거고, 왠지 그게 더 좋아보이니까 블로그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른 조건 굳이 건드리지 말고 "태그생성" 버튼을 누르면

하단의 태그가 갱신됩니다.


그러면 "태그복사" 버튼을 눌러 태그를 복사한 후

티스토리 HTML/CSS 편집화면에 태그를 추가해줍니다.

(기존에 애드센스나 애드핏 코드 있는 위치에 넣어주면 됩니다.)


가운데 정렬이 안돼서 애먹었는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했어요.

<p align="center"> 태그 </p>


또 다른 콘텐츠와 구분이 잘 안가는 문제가 있어서 마진을 주려고 했는데,

<div>로 된 코드가 아니라 그런지(?) 잘 안됐습니다.


그래서 결국 <hr>을 뒤에 넣어서 구분선을 두었어요.

(괜찮아.. 꽤 자연스러웠어...)




저는 보시다시피 카테고리와 사이드바 영역(제 블로그에서는 최하단입니다.)에

링크프라이스 광고를 4개나 넣었습니다.


링크프라이스를 달고 보니 가장 좋은 점은

제가 원하는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제한적으로 달 수 있다는 겁니다.

제 블로그엔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들어오는데, 이로써 타겟팅이 가능해졌어요.


뿐만 아니라 광고에 따른 수익배분이 어떻게 되는지도 가시화 되어있어 좋네요!


참고로 제 블로그 본문에는 이미 광고가 많이 배치되어 있어서

'반응형/PC/넓은화면'일 때만 링크프라이스가 보이도록 배치했어요.


잠깐 달아보고 수익이 괜찮으면 본문에도 달 계획입니다.

(대신 본문 내용에 맞추어 글마다 일일히 삽입할 거에요!)




마지막으로 기본링크 태그 가져오는 화면도 보여 드릴게요.

기본링크 탭으로 가서 원하는 업체의 태그(=링크주소)를 가져오면 됩니다.


한마디로 내 이름이 찍혀서 나오는 사이트 주소라고 보심 될 것 같네요. ㅎ_ㅎ

직접 상품주소를 알려주고 상품을 홍보(광고)할 때 유용해 보입니다.



자, 이제 링크프라이스 광고를 블로그에 완벽하게 삽입했습니다.

조만간 링크프라이스 실적을 공유해보도록 하지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출처: http://ddooooki.tistory.com/140 [수다가 취미인 뚜기네]






제휴마케팅 블로그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