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시사상식

미래에셋 예방하자 암보험 Ⅱ 4세대 암보험 출시

미래에셋생명(대표이사 김재식) 7 1, 비갱신형과 갱신형의 장점을 묶어 보험료 부담을 줄인 4세대 암보험예방하자 암보험 출시했다.

 


 

 


기존 암보험이 발병 후의 치료비나 생활비 활용만을 강조했다면 상품은 2014년에 출시된 자사예방하자 암보험 업그레이드해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덜고, 예방 활동을 돕는다.

국내 암보험 시장 트렌드는 보통 3세대로 구분된다. 1세대 암보험이 진단 사망 보장에 초점을 맞췄다면 2세대 암보험은 입원과 항암 치료 보장을 더했다. 3세대 암보험은 주로 갱신형 구조로 재발암 생활비에 대한 보장이 추가됐다. 미래에셋생명이 출시한예방하자 암보험 저금리 시대 보험료 우대 혜택과 함께 예방에 주목한 4세대 암보험이다.

특히 최근에는 환자의 생존율이 높아지면서 치료 기간에도 매월 연금 형태로 생활비를 보장하는 3세대 암보험이 주류를 이뤘다. 하지만 보장액은 크지만 갱신 보험료가 오르는 점이 부담으로 작용한다. ‘예방하자 암보험 II’ 보험료 인상이 없는 비갱신형의 장점과 초기 보험료가 저렴한 갱신형의 장점을 결합했다.

진단급여금은 주보험에서 비갱신으로 보장하고 생활자금은 갱신형으로 구성해 일반암 진단 최대 1억원까지 보장한다. 치료비가 많이 드는 고액암의 분류도백혈병, 뇌암, 골수암뿐만 아니라췌장암, 식도암, 담낭암, 담도암까지 7 암으로 넓혀 고액암진단특약 가입 최대 14천만원까지 폭넓게 보장받을 있도록 구성했다.

비갱신으로 보장하는 진단 보험료 부담을 덜기 위해 주보험을 저해지환급형으로 설계한 점도 눈길을 끈다. 저해지환급형 선택 납입기간 해지환급금을 줄이고 보험료는 가입조건별로 표준형 보험료 대비 20% 정도 낮춰 부담없이 보장을 유지할 있다.

상품은발병하는 암의 1/3 예방이 가능하다 통계에 근거해 고객의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돕는다. 비흡연자와 자궁경부암(HPV) 백신 접종자는 보험료 우대특약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해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예방 활동을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2016년부터 보건복지부 산하 질병관리본부에서 필수 예방접종 사업으로 12 이상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을 무료로 실시하는 것과 연계해 상품은 암보험 가입 할인 혜택을 주는 유일한 보험상품이다.

오은상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본부장은미래에셋생명의예방하자 암보험 암에 대한 치료와 관리를 넘어 예방할 있다는 생각에서 출발해 저금리 금융환경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패턴, 빅데이터를 접목한 차별화된 보험료 소비자 편익을 모두 결합해 만든 따뜻한 암보험이다기존 상품의 진단금이 부족하거나 만기가 짧다면 상품을 통해 보장폭을 업그레이드하길 바란다 밝혔다. 2017-07-03 10:09 서울.뉴스와이어, 출처:미래에셋생명  금융경제시사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