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데이터ON 요금제로 데이터 사용 걱정 OFF 하자!

데이터ON 요금제로 데이터 사용 걱정 OFF 하자!


데이터ON 요금제로 데이터 사용 걱정 OFF 하자!
 


결제부터 동영상 시청, 게임 등 스마트폰이 주는 편리함이 큰 요즘. 어디서나 인터넷 사용을 가능케 하는 데이터의 중요성도 함께 커졌죠. 이에 KT는 지난 5월 30일 '전 구간 데이터 무제한 시대'를 선언하며, 어디서나 데이터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ON' 요금제를 출시했는데요. 이러한 데이터 ON 요금제는 출시한지 약 2달 만에 가입자 100만 명을 돌파하며, 데이터 요금제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매김했다고 합니다.



고객 맞춤 '데이터ON 요금제'

 

KT 데이터ON은 면밀한 고객의 데이터 이용 패턴 분석을 바탕으로 탄생한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요금제인데요. 실제 데이터ON 비디오와 프리미엄 요금 가입자의 경우 이전 요금제 대비 영상과 음악 콘텐츠 사용량이 30%가량 증가하고, 데이터ON 톡 요금 가입자는 기존 동일 가격대 요금제 대비 데이터 사용량이 88%까지 증가하며, 각각의 요금제가 고객 스마트폰 사용 패턴에 맞게 데이터를 제공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연령별로는 동영상 시청을 많이 하는 2~30대 젊은 층의 호응이 가장 컸는데요. 데이터ON 가입자의 46%가 20~30대 고객으로, 특히 '비디오' 요금제의 20~30대 가입 비중은 60%에 이른답니다. 이는 평소 동영상을 시청하는데 데이터 소모량이 높아 사용에 불편을 겪었던 젊은 층에게 데이터ON이 새로운 선택 기준으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또한, 타사에 없는 4만원대 데이터 무제한 '톡' 요금제의 경우에는 40~50대 비중이 42%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또한, 데이터ON 요금제가 제공하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 가족이 무제한 요금을 쓸 수 있는 '가족 결합 혜택'에 대한 고객 만족도도 높았는데요. KT 인터넷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가족끼리 유무선 결합인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통해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를 사용하는 2번째 가족부터는 최대 50% 할인가격(월 3만 4,500원, 프리미엄 가족결합 25% 할인과 25% 선택약정 할인 이용 기준)에 데이터 무제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ON 요금제는 고객뿐만 아니라, 요금을 설계하고 판매하는 대리점에도 환영받고 있는데요. 데이터ON 요금이 기존의 요금제와 달리 3개 구간으로 단순화됨에 따라, 고객별 최적 요금 컨설팅에 소요되는 상담 시간과 신입 컨설턴트의 교육 시간도 절반 이상 단축돼 고객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더 집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외 통화는 '로밍ON 요금제' 

 

지난 5월 30일 KT는 해외에서도 국내와 동일한 요금(음성통화 1초당 1.98원)을 적용하는 '로밍ON' 요금제를 출시했는데요. 현재 중국, 미국, 일본 등 아시아 7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2개국에 로밍ON 적용을 완료하며,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자의 약 80% 커버리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밍ON이 적용된 12개국 기준 이용자 수와 해외 음성 통화량은 평균 1.7배(75%) 증가했는데요. 주요 국가인 중국, 미국, 일본의 이용자 수는 최대 1.7배(73%), 통화량은 최대 2.5배(151%)까지 증가했고, 특히 캐나다는 이용자 수와 통화량이 각각 최대 3.3배(233%), 5.5배(455%)까지 늘어났습니다. 


로밍ON 요금제는 7월 여름 여행 성수기를 맞아 이용자와 트래픽은 지속 증가하고 있는데요. 다가오는 아시안게임 개최 시기에 맞춰 인도네시아까지 로밍ON 적용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데이터ON 요금 인증하고 특별한 혜택을 받으세요!


KT는 이번 데이터ON 100만 가입자 돌파를 기념하며, 8월 7일(화)부터 '100만 돌파 데이터ON 인증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데이터ON 요금 사용자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데요.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올레 tv 모바일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맘껏 즐길 수 있는 'KT 프리미엄 영상팩 3종 1개월 체험권(프라임무비팩/애니팩/키즈팩)'을 100% 증정한답니다!


또한, 응모자 중 555명을 추첨하여, KT와 오뚜기가 협업하여 탄생한 한정판 굿즈인 'ON쫄면' 1박스를 제공하는데요.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ON처럼 탱탱하고 시원한 쫄면을 맛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이외에도 KT는 8월 중 누구나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ON식당'을 오픈할 계획인데요. 무더운 여름이지만 즐거운 데이터 생활만큼이나 재미있는 콘텐츠와 이벤트 참여로 잠시나마 더위를 잊어보시길 바랍니다!   원문: http://blog.kt.com/1147

 

데이터ON 요금제로 데이터 사용 걱정 OFF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