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펀드 운용성과에 따라 수수료를 차등 적용하는 ‘성과보수 공모펀드’ 2종 출시, 신한은행

[금융.경제 정보 모아모아]

 

 

 


신한은행이 펀드의 운용성과에 따라 수수료(운용보수) 차등 적용하는성과보수 공모펀드’ 2종을 출시한다고 1 밝혔다.  2017-06-01 서울.뉴스와이어, 출처: 신한은

성과보수 공모펀드 공모펀드 시장 활성화를 위한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도입된 상품으로 펀드 수익률이 일정수준에 도달할 때까지는 낮은 운용보수(기존 일반적인 펀드 상품 운용보수 0.4% 수준의 절반 이하) 적용하다가 수익률이 일정수준을 초과하게 되면 이에 연동해 수수료를 받는 구조의 상품이다



신한은행은신한BNPP 공모주&밴드트레이딩50 성과보수증권자투자신탁[주식혼합]’삼성 글로벌ETF로테이션 증권투자신탁[주식혼합-재간접형]’ 2가지 상품을 출시 판매한다.
신한BNPP 공모주&밴드트레이딩50 성과보수증권자투자신탁[주식혼합]’ 신한BNPP자산운용의 밴드트레이딩전략에 기반한 성과보수상품으로 수익률이 3% 넘어서면 초과수익의 15% 성과보수로 수취하게 된다.(수익률 3% 이하일 경우 운용보수 0.18%)

신한은행에 따르면 같은 전략으로 운용되는 기존 펀드 신한BNPP공모주&밴드트레이딩30펀드와 신한BNPP공모주&밴드트레이딩50펀드는 출시 이후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어 성과보수펀드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해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삼성 글로벌ETF로테이션 증권투자신탁[주식혼합-재간접형]’ 삼성자산운용이 성과보수 공모펀드 도입에 대비해 만든 상품으로 수익률이 4% 넘어서게 되면 초과수익의 10% 성과보수로 수취하는 구조로 설계되었다.(수익률 4% 이하일 경우 운용보수 0.07%)

ETF
통한 자산배분전략과 자산가격의 추세를 포착하는 모멘텀 전략이 결합되어 절대수익을 추구하면서도 손실위험을 줄여주는 적극적인 위험관리가 돋보이는 상품이다.

신한은행은 성과보수 공모펀드는 고객과 금융회사가 함께 성장할 있는 상품으로 동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준비를 해왔다며 앞으로도 금융의 본업을 통해 고객과 상생할 있는 다양한 상품 도입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